Inside AdWords - 한국
애드워즈 관련 뉴스, 팁, 정보를 공유하는 구글 애드워즈 공식 블로그 입니다.
[오늘의 Ad Word] 표시 URL과 도착 URL
2009년 1월 31일 토요일
"도착 URL은 뭐고, 표시 URL은 뭐예요?"
처음 애드워즈 광고문안을 만드시는 분들께서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입니다. 이 헤깔리는 용어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오늘의 Ad Word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URL의 정의
우선 위의 두 단어에 공통되게 적혀있는 URL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이란 인터넷 상의 웹페이지 또는 파일 위치를 뜻하며 웹사이트 URL을 가장 쉽게 아는 방법은 브라우저의 주소창에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흔히들 홈페이지 주소, 웹페이지 주소라고 하는 것이 바로 웹사이트의 URL이 될 수 있겠죠.
2. 표시 URL 그리고 도착 URL
이제 URL에 대한 개념은 정확히 알았으니 다음의 예를 통해 표시 URL과 도착 URL에 대해 보다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표시 URL
표시 URL 이란
광고문안에 포함되어 광고를 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즉 표시되는 URL을 의미
합니다. 위의 샘플 광고에서
초록색 부분
이 바로 표시 URL입니다.
광고를 보게 되는 모든 사용자들은 광고문안에 적혀있는 표시 URL을 보고 해당 광고를 클릭했을 때 어떤 웹사이트나 방문 페이지로 연결될 지를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ii.도착 URL
광고를 설정할 때 이러한 표시URL과 함께 도착 URL을 설정하셔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의 그림에서와 같이 광고문안을 작성할 때 표시 URL을 넣는 칸 그리고 그 밑에 도착 URL을 설정하는 칸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가 있을 것입니다.
도착 URL이란
사용자들이 실제로 광고를 클릭하였을 때 도착하게 되는 웹페이지의 정확한 URL, 주소를 의미합니다.
아시다시피 표시 URL과 달리 도착 URL은 광고 문안에서 직접 나타나지는 않지만 실제로
광고를 클릭한 고객들이 광고주가 설정한 해당 도착 URL로 이동
하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도착 URL을 광고주 웹사이트의 세부 페이지로 설정하실 경우, 지정된 해당 세부 페이지를 유저가 방문하게 됩니다.
3.도착 URL 관련 팁
도착URL을 단지 메인 페이지가 아닌
세부 페이지로 설정
해 놓으실 경우, 광고문안 혹은 키워드와 더욱 직접적으로 연관된 페이지에 사용자가 도착하게 됨으로써 더 높은 관련성을 확보하고, 일반 페이지에 비해 더
높은 전환으로의 가능성
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표시 URL 그리고 도착 URL 상의 도메인 일치정책
표시 URL은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에 대한 표지판의 역할을 하므로, 이를 보고 광고를 클릭했을 때 도착한 페이지, 즉
도착 URL 이 표시 URL과 일치하는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메우 중요
합니다. 따라서 만약 표시 URL의 도메인이 도착 URL의 도메인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귀하의 광고문안은 구글의 정책에 위배되어 승인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위 광고에서 표시 URL은 adwords.google.co.kr이고 도착 URL은https://adwords.google.co.kr/adwords/start ... 입니다. 이 두 URL은 서로 정확하게 일치하지는 않지만 'adwords.google.co.kr' 이라는 같은 홈 도메인을 공유하고 있으므로, 사용자는 adwords.google.co.kr 웹사이트 내의 페이지로 연결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표시 URL은 adwords.google.co.kr인데 도착 URL은 https://adwords.example.co.kr/adwords/start... 이라면 도메인이 각각 adwords.google.co.kr, adwords.example.co.kr 으로 다르기 때문에 광고가 승인되지 않을 것입니다.
애드워즈의 표시 URL, 도착 URL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다음의 링크를 방문해 주세요.
표시 URL
도착 URL
Google의 URL 및 링크 정책
Posted by Ellie, Inside AdWords Crew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댓글 없음 :
댓글 쓰기